메이플 월드 제작 2일 차
오늘은 몬스터 공격과 유저 원거리 공격을 만들어 보았다
일단 원거리고 공격 방식은 총 두 가지 방식으로 만들 수 있는데 하나는
나의 위치와 몬스터의 위치 좌표를 계산하여 공격형 임팩트를 몬스터 히트 박스에 충돌시켜 공격하는 방식하고
현재 공격해야 할 상대 위치좌표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바로 임팩트를 띄우고 대미지를 함께 주는 방식이 있다
일단 난 2가지 방식도 만들어 보았다
또한 그 공격을 자동으로 하기 위해
내가 정해둔 시간마다 자동으로 공격하도록 만들었다
추후 플레이어 스테이스를 만들었을 때 그걸 이용하여 대미지를 주기 위해
공격 부분에 유저 정보를 받아서 대미지를 처리하도록 넣었다
_UserService:GetUsersByMapName()은 현재 맵에 존재하는 유저들의 정보를 받아오는 방식으로 배열의 값으로 저장하기에 for문을 이용하여 유저의 공격 계수를 축출하여 공격할때 유저의 정보를 기반으로 데미지를 지정하기 위해 저 코드를 추가 하였다
이제 다음에 해야 할 거는 유저 즉 플레이어의 상태를 구현하고 체력바와 죽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질 구현해야 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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